Home > 학부 소개 > 학부장 인사말

Greetings from Head

학부장 인사말

공지사항 :

학부장인사말

실용음악학부 학부장 <strong>장웅상</strong>

대중음악 예술의 선구자를 꿈꾸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대중음악의 현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배움의 장.

이곳 서경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서 한국 최고의 음악인으로 구성된 유명 교수진과 함께 여러분의 꿈을 실현하는데 함께 하겠습니다.

대중문화예술의 양적, 질적 산물이 세계적 이슈를 갖게 된 것이 비단 최근의 일만은 아니지만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대중과의 소통을 통해 특히 음악 산업이 한국의 대표적 문화 콘텐츠로 격상, 실시간으로 세계의 중심에서 한류(韓流)를 주도하고 있음은 명백한 현실입니다.

이러한 현실에서 특히 주목 할 점은 한국의 대중음악 교육과 그 성과가 음악시장의 영역을 국내에서 국외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에 발맞춰 서경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서는 음악 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영역에서 창의적이고 세계적인 음악인재 양성에 목표를 두고 현실적 감각과 아카데믹한 교육시스템의 효율적 조화를 이룬 국내 최고의 실용음악교육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대일관 전층 (약 2500평 규모)에 마련된 최고 수준의 다양한 악기와 장비를 갖춘 다양한 실습실(연습실·레슨실·녹음실·합주실·공연장 등)에서 대중음악 현장의 일선에서 활동하는 유명 뮤지션·교수진들과 함께 음악시장의 현실적 감각과 체계화된 교육을 접할 수 있습니다.

철저한 실기와 실습 위주의 교육, 교내외의 앙상블 활동, 특성화된 학과 교육과정을 통해 대중매체를 비롯한 각 분야에서 요구하는 재능 있는 음악인을 배출하는 산실로서 서경대학교 실용음악학과는 국내 최고의 실용음악학과로 나아갈 것입니다.

열정과 꿈 그리고 음악을 사랑하는 미래의 음악 인재를 희망하는 여러분.

서경대학교 실용음악학부에서 그 미래를 만들어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환영합니다.

실용음악학부장 장웅상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실용음악학부 학사일정
학생 커뮤니티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실용음악학부 사이트맵 실용음악학부 사이트맵입니다